티스토리 뷰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멸망하리

가판이 2017. 9. 21. 09:44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001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멸망하리.”

“살면서 결혼에 대해 많이 배웠지. 그건 시험보는 것과 같아. 자기가 누구인지, 상대방은 누구인지, 둘이 어떻게 마춰 갈 것인지 탐색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

“결혼 생활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 알아야 될 규칙 같은게 있나요?”

“그렇게 간단한게 아니라네 미치”

“저도 알아요”

“하지만 사랑과 결혼에 대한 진실이라고 할 만한 몇가지 규칙은 있네. 상대방을 존중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그들 사이에 닥칠지도 모른다. 타협하는 방법을 모르면 문제가 커진다. 두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일을 터놓고 이야기하지 못하면 더 큰 문제가 생긴다. 그리고 인생의 가치가 서로 다르면 엄청난 문제가 생긴다는 사실이야. 그래서 두 사람의 가치관이 비슷해야 하네.”

“그렇군요.”

“그런데 미치,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뭐라고 생각하세요?”

“그것은 결혼의 ‘중요성’을 믿는 것이라네”

“나는 개인적으로 결혼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 그리고 결혼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엄청난 것을 놓치고 있다고 생각하네.”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멸망하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를 집중하는 법  (0) 2017.09.22